총괄 CEO 인사말

정유년을 맞이하여 글로벌 풀무원으로의 도약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풀무원 고객 여러분!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글로벌 경기침체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저희 회사는 매출 2조 3백억원을 달성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국내사업은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였으며, 해외사업은 성장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졌습니다.
고객 여러분! 풀무원은 30여 년 전 아무도 가지 않는 길에서 출발하였습니다
풀무원은 유기농이라는 말이 생소하여 ‘무공해 농산물’이라고 부르던 시절에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유기농에서 시작한 풀무원은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면서 외형만 키운 것이 아니라 식품의 가치기준과 원칙을 제시하고 실천하며 식품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한국의 대표적인 바른먹거리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풀무원은 이제 신선식품과 음료를 중심으로 식자재, 건강기능식품, 급식과 컨세션, 친환경식품유통, 먹는 샘물, 발효유를 포함한 다양한 식품영역에서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식과 반려동물 먹거리, 미세먼지제거 렌탈, 로하스키친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창사 이래 바뀌지 않는 풀무원의 원칙이 있습니다.

바른먹거리 원칙입니다.
바른먹거리를 제품에 구현하기 위해 법보다 까다로운 원칙을 정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합성보존료와 합성착색제, L-글루타민산나트륨을 사용하지 않는 3無원칙과 식품첨가물, 영양성분을 모두 공개하는 신완전표시제, 그리고 생산이력정보제를 선도적으로 도입하였습니다.
이제 바른먹거리 원칙은 안전한 원료와 제조, 유통, 포장원칙뿐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개발에 지엘(GL)다이어트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와 영양균형까지 반영하는 로하스식생활 원칙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또 로하스생활 관점에서 새해부터는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사전에 제품과 서비스의 탄소배출량을 산출하여 생산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탄소배출을 사업장에서 저감하는 것은 물론 제품과 서비스 개발단계부터 탄소배출을 줄임으로써 제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지구환경을 보호하겠다는 것입니다.

저희 회사의 미션인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기업’를 실천하기 위함입니다.
풀무원은 시작부터 ‘건강한 삶과 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뜻하는 ‘로하스(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기업이었습니다.
로하스 미션은 ‘한국 유기농의 아버지’로 불리는 풀무원농장 원경선원장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정신’을 이어받은 것입니다.
풀무원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10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7년 연속 종합식품부문 1위에 올랐고, 대한민국 좋은 기업상도 3년 연속 받았습니다.
CSV(공유가치창출) 개념을 창안한 하버드대 마이클 포터교수가 수여한 제1회 CSV 포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고객 여러분!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풀무원은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고 존경받는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저희 임직원들은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도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소망하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고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일

㈜풀무원 총괄 CEO 남승우 남승우